티스토리 뷰
요즘 주방에 초파리가 왜이렇게 빨리 생기는지 정말 골치가 아프더라구요.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오늘은 여름철 특히나 신경을 쓰게 만드는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해요! 아주 확실하게 없애버리자구요.
(여러분을 위해서 징그러운 초파리 사진은 안넣을거에요. 안그래도 짜증나는데 초파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자세히 볼 필요는 없잖아요. 그니까 걱정말고 스크롤하세요~!)
초파리는 윙윙대는 모기만큼 매우 신경이 쓰이는 놈이에요. 모기도 싫지만 초파리도 너무 싫으네요.
더운 여름철에 음식이나쓰레기봉투를 집안에 잠시 방치하는 순간, 그 과일이나 음식물 쓰레기에 초파리가 매우 무지막지하게 들러붙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붙어있기만 하면 다행이지만 여기저기 날아다니니까 더 문제인데요. 음식 이물질에 특히나 많이 번식하지만, 당과 산을 포함한 모든 음식물, 과일 등 어디든 갑자기 엄청 생겨서 귀찮은 존재에요. 이런 초파리! 어떻게 하면 없애버릴 수 있을까요?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 경험을 기초로 초파리를 극복하는 팁들을 설명해드릴도록 할텐데요. 정말 따라하시기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럼 초파리와 이기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저 또한 지금부터 소개시켜드리는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아주 크게 이득을 본 케이스라서!!! 정말 초파리 때문에 고생하시는 많은분들에게 정말 아주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지피기지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죠? 초파리가 뭔지에 대해서 일단 좀 알아볼게요.
초파리에 대하여
초파리는 성충이 되고 12시간이 지나면 짝짓기를 할 수 있어요. 초파리는 이틀이 지나면 알을 낳아요. 알은 1-2일 지나면 부화하며, 4-5일이 지나면 허물을 벗고 다 자라서 번데기가 된다고 하는데요.
또한 7일이 더 지나면 초파리가 된답니다. 초파리는 주위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해요. 모기처럼 사람을 물거나 하지는 않다지만, 그래도 성가신 존재인 건 확실하죠.
물기까지 한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한데 그나마 다행인걸까요?? 어쨋든 잠깐동안 초파리 제거했다고 안심하지 마시고, 꼭 여름철에 정기적으로 초파리 퇴치해주시길 바래봐요.
초파리는 되게 멍청하기 때문에 한 번 들어가게 되면 절대 나오지 못 합니다. 이 원리를 사용하여 초파리를 잡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준비물로는 키가 큰 병이나, 와인병, 페트병과 같은 함정을 생성할 수 있는 병이 있다면 된답니다. 혹은 이러한 병과 비슷한 집에 있는 무엇이든 이용하세요! 굳이 다이소에 가서 사실 필요 없습니다.
미끼로 좋은 건, 썩은 과일, 와인, 식초, 설탕, 주방 세제 이러한 것들인데요. 달달한 향이 나면 효과가 좋더라구요.
정말 귀신같이 냄새를 맡고 온답니다. 대체적으로 초파리들이 즐기는 것들을 관찰해보면 딸기나 바나나, 말랑말랑한 복숭아, 꿀, 시럽 사탕 같은 단맛과 달콤한 향이 많이 나는 것들을 좋아하는데요.
단 것 말고는 함께 또 와인이나 맥주와 같은 것도 상당히 좋아해요. 알코올에도 당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여러분이 좋아하는 와인이나 맥주를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 미끼 생성하는 건 까다롭지 않은데요. 먼저 준비한 병에 썩은 과일이든, 와인이든, 꿀이든 집에서 구하기 쉬운 걸 넣어주어요.
또한 입구를 랩으로 막아주어서 이쑤시개로 구멍 몇 개를 만들어주거나, 혹은 이면지를 깔때기 모양으로 말아서 좁은 병 입구에 끼워 넣으셔도 됩니다.
그럼 달콤한 향 때문에 초파리들이 알아서 안으로 들어가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초파리들은 멍청하여 우선 들어가면 못 나옵니다.초파리 없애는 방법 참 간단하겠죠?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초파리는 일정한 환경 조건이 만족되면 매우 간단하게 금새 번식하고 생겨나게 된다고 합니다.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해요. 살펴보겠습니다.
1.초파리는 달달한 과일에 알을 낳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초파리를 주요 해충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과일이 너무 익거나 썩은 환경속에서 알을 낳습니다. 과일이 아니라 양파에서도 생겨요. 제가 이번에 직접 경험했습니다. 양파에 생길줄은 몰랐어요.
초파리는 배수구나 주방 스펀지, 음식물 쓰레기통 등 유기물이 누적되어 부패하기 좋은 곳에 꼬일 수 있다고 해요. 항상 주방을 청결하게 하는게 중요한데요.
초파리는 음식물이 상하면서 생기는 달콤하고 새콤한 냄새를 선호한다고 하네요. 음식이 상하기 전에 미리미리 버리고 음식물쓰레기도 바로 버리는게 중요합니다.
보통과 다르게 발효하거나 부패할 때의 과당의 혐기성 대사의 부산물로 에탄올의 농도가 증가되어지는데, 이 때의 달콤하고 새콤한 냄새 뿐만 아니라 알코올 냄새까지 복합적으로 날 때 더 간단히 유인되기도 해요. 이를 이용해서 초파리를 잡으면 되는데요.
초파리는 한 차례에 100개 이상의 알을 낳으며, 이 알은 10일 후에 성충이 되어 번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파리의 번식 속도가 빠르고,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숫자의 초파리가 나타날 수 있는건데요. 번식 속도가 정말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많이 생기기전에 다 없애버리는게 중요합니다.
초파리는 길이가 2~3mm 정도로 매우 작기 때문에, 방충망이나 배수구 등도 통과하여 들어올 수 있다고 해요. 이런 특징 때문에 초파리는 외부에서 너무 쉽게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정말 지독한 놈들이네요.
초파리 없애는 방법
초파리 없애는 방법 : 에센셜 오일로 초파리 퇴치하는 방법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파리는 사람에게는 좋게 느껴지는 일부 에센셜 오일의 냄새를 싫어해요.
레몬그라스나 라벤더 오일을 특별히 싫어한다고 합니다. 과일향을 좋아해서 과일에 생기는줄 알았는데 또 다른가보네요?
따라서 이 오일 향을 집안에 흩어지게 해두면 초파리가 모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초파리 없애는 방법은 초파리를 집에서 현저히 없애주지는 않겠으나, 초파리가 생기지 않게 하도록 도움될 수 있어요.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지 않고는 한계가 있는 방법인데요.
초파리 없애는 방법 : 깔대기를 사용한 초파리 퇴치방법
이제부터 가르쳐드릴 방법은 바로 깔때기 방법이라고 부르는데요.
해당방법은 초파리 없애는 방법중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에센셜 오일 퇴치방법은 그냥 알아만 두시고 깔대기 퇴치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이 퇴치방법을 자세히 소개를드리자면 여러분 집에있는 꽃병이나 유리병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드물게 꽃병이나 유리병이 없다고 하게되면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서 대체하시는것도 아주 좋은방법이죠!
절대 절대 초파리 따위를 위해서 유리병을 사지마세요.
그 다음에는 속에 너무 익어서 상하기 직전의 과일이나 익은 과일들을 넣거나 혹시라도 없다고 하게되면 냉장고에 있는 딸기잼이나 시럽 꿀등 단맛이 강한 제품들을 넣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초파리가 그 냄새를 맡고 미친듯이 달려올텐데요 .아니 날아오는거군요.
초파리 때문에 열받는다고 너무 많게는 넣지는말고 밑바닥이 안보일 정도로만 채우시기 바랍니다.
그후 종이나 도화지 같은걸로 깔때기 모양을 만들어서 꽂아주고 주방이나 화장실 냉장고 근처에 비치를해둡니다.
하루정도 지나고나면 그 안에는 초파리들이 굉장히 많이 모여있는 걸 보실 수 있어요. 그러면 바로 퇴치 완료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초파리 없애는 방법의 원리는 단것을 가까이하는 초파리의 특성을 교묘하게 사용해 초파리가 편리하게 들어올 수있는 깔때기 모양을 만들어놓으세요.
멍청한 초파리가 들어올때는 쉽게 들어왔지만 나갈때는 죽어도 못나가게 하는 일종의 함정! 트랩형식을 기틀로 만든 방법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죽음의 깔때기라고 이름을 짓고 싶네요.
본인이 만약 지금 초파리때문에 고생한다!!! 하게되면 제가 알려드린 이 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간단히 정리하여 다시 초파리 없애는 방법 말씀드려볼게요.
✔ 가정에 꽃병.유리병 같은 재료가 있는지 확인해본다.
✔ 없으면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자.(절대 유리병 구매하지 않는다)
✔ 단맛을 좋아하는 초파리의 특성을 이용해서 속안에 꿀/시럽/익은과일/잼 등 단맛이 강한 음식물을 넣어둔다.
✔ 종이나 도화지로 깔때기 모양을 만든 다음에 꽂아준다. 주방이나 화장실 냉장고옆에 비치시켜두고 기다린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 : 사과 식초를 사용하여 초파리 퇴치방법
사과 식초 이용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과 식초는 가정에 소량씩 다 있는 건데요. 식초는 요리 말고도 여러 종류로 활용될 정도로 활용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초파리 잡는 역할도 식초가 효과적인데요. 컵에 식초를 따르고, 과일을 이용한 퇴치방법 때처럼 입구를 랩으로 막아줍니다.
그리고나서 구멍을 뚫고 초파리가 들어가기를 기다리면 된답니다. 여기에 주방에서 이용하는 세제를 살짝만 넣어두면 알아서 죽기까지 해 줍니다! 꿀팁이죠?
어디에 설치하는지 알 수가 없다! 그러실 수 있는데요. 초파리는 보통 부엌 싱크대 근처나 과일이 곳곳 아니라면 음식물쓰레기를 놔두는 곳에 많이 꼬이는 걸 보셨을 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배수구 근처에 정말 많이 생기더라구요.
주로 배수구 근처에 배치해두면 바람직합니다. 자기 전에 만든 초파리 트랩을 설치를 해두고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해보시면 좋아요.
매우 드물게 여기에서 초파리가 하나도 없거나, 그 숫자가 적다면 만들어둔 뚫어놓은 구멍이 너무 커서 초파리들이 다시 탈출했을 가능성이 있거나, 혹은 미끼에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멍을 작게 만들어주시거나, 다른 함정을 만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까도 잠깐 설명드렸지만 병에 있는 초파리를 아예 말살시키고 싶으면? 간단합니다. 따뜻한 물에 주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방세제를 살짝 섞은 후에 병에 부어주면 됩니다.
그럼 3분 이내로 초파리가 다 죽습니다. 이 방법이 너무 잔인하다고 생각하시진 않겠죠? 네 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검색하실 정도면 그러시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초파리 번식력은 정말 강력한데요. 초파리는 알을 낳고 8일~10일이 지나면 부화합니다. 최소한 2주에 한 번씩은 함정을 만들어서 초파리들을 잡아주시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기억하세요! 2주에 한번씩 함정을 만들기!
초파리 없애는 방법 : 스프레이 제품 사용하기
다 필요없다. 난 이러한 것도 번거롭고 만들기도 귀찮아서 싫다!
그렇다면? 그럼 마트에서 초파리 퇴치하는 스프레이 제품을 활용하여 잡아주셔도 됩니다. 그럼 왜이렇게
간단한 걸 처음부터 이야기 안했냐고 뭐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뿌렸을 때 퇴치제 특유의 향이나, 환기를 똑바로 시키지 않았을 때 공기 중으로 퍼져서 그게 몸 안쪽로 호흡기를 통해 들어올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특히 우리 아이들을 생각하면 사용 못하겠더라구요.하지만 방법이 없지는 않습니다! 집에서도 스프레이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저처럼 시중에서 판매하는 퇴치 스프레이가 건강 때문에 걱정되거나, 싫은는 분들은 직접 초파리 없애는 스프레이를 만들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소독용 알코올을 스프레이통, 분무기 통에 채워 넣고 초파리들에게 뿌려주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농도가 70% , 90%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는데 금액차이는 천 원 정도?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살충제나 방충제에 비교하자면 유독물질 성분이 덜하다고는 하지만, 완전 해롭지 않다! 이거는 아니니까 주의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이 소독용 알코올 냄새도 싫다 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분무기에 물을 넣고 초파리들에게 분사해주면 됩니다.
물로도 죽냐고요? 아뇨. 초파리가 죽지는 않아요. 단지 공격 당하여 한시적으로 잠깐 바닥에 떨어트리는 건데, 이때 휴지든 뭐든 잡아서 버려주시면 됩니다. 정말 모든 방법을 다 알려드렸습니다.
이 중에서 여러분이 선택하셔서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여기 있는 방법 전체 다 해봤다! 나 정말 대단하다! 라고 위대한 업적을 자랑하고 싶으신분은 제 블로그에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 : 초파리가 좋아하는 환경 만들지 않기!
초파리가 매우 좋아하는 환경을 만들지 않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게 정말 쉽지 않아요. 초파리는 음식물이 상하면서 생기는 달콤하고 새콤한 냄새를 좋아 합니다.
따라서 음식물 쓰레기는 바로바로 버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집에서 음식을 안먹고 살수도 없고, 치우는 속도보다 초파리 생기는 속도가 더 빠르던데 저만 그런가요?
그리고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도 초파리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저는 정말 초파리 덕분에 주방이 반짝반짝 빛이 나고 있습니다. 초파리한테 고마워해야하나요? NO!
초파리 없애는 방법 : 미리 예방을해라
마지막은 방법을 사용할 필요가없는 초파리 없애는 방법중 제일 큰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 예방법이죠
누구든지 아는방법이지만 애초에 과일을 한참동안 비치시켜놓지않는방법이라고 해요!
다소 허무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하지만 이만큼의 효과를 보는 초파리 없애는 방법은 없므로 소개시켜드리는거에요.
마트에서 과일을 사면 바로바로 드시고 남은 과일들은 랩으로 싸서 냉장보관하는것이라고 해요.
이러면 초파리가 생길위험이 아주 적기 때문에 매우 효과가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저는 그냥 여름엔 집에서 과일을 안 사먹을까? 극단적인 생각까지 들 정도로 이번에 초파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요. 그래도 트랩 설치 덕분에 많이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여름철 불청객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모두 초파리와 전쟁에서 승리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진짜 댓글이 달리는지 궁금하네요.
함께 보면 좋은글에 복숭아 보관방법도 꼭 읽어보세요. 근데 빨리 드세요. 그래야 초파리 안생겨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대체공휴일 과연 있는지 알아볼까요? (0) | 2023.08.11 |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방법 이렇게 쉽게 설명하는 곳 없어요! (0) | 2023.07.31 |
복숭아 보관방법 알아야 더 맛있게 먹죠! (0) | 2023.07.19 |